알림나눔

[알림] 2024년 5월 첫 금요일 지향 및 JPIC (정의 평화 창조보전) 포스터

회칙 『찬미받으소서(Laudato Si)』 를 반포한지 8년이 되는 지난 2023년 10월 4일 프란치스코 성인 축일에, 프란치스코 교황님은 후속 문헌으로 사도적 권고 『하느님을 찬미하여라(Laudate Deum)』를 발표하셨습니다.

 

『찬미받으소서(Laudato Si)』’에서 하느님의 창조물인 생태의 위기에 대해 포괄적으로 다루었다면, 이번 『하느님을 찬미하여라(Laudate Deum)』 에서는 기후위기에 대해 보다 집중하여 심도 깊게 다루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교항님은 생태위기와 기후위기에 가장 큰 영향을 받는 이들은 사회적으로 가장 취약한 계층의 사람들임을 강조하셨습니다.

 

현대 시대에 예수성심의 사랑이 세상에 치유제가 된다는 것은, 바로 이런 취약한 계층의 사람들을 위해 생태위기와 기후위기에 맞서 활동한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저희 예수성심전교수도회 국제 JPIC 위원회는 ‘첫 금요일 지향’을 통해 ‘인식하기’, ‘기도하기’, ‘행동하기’ 를 통해 전 세계 예수성심전교수도회 회원과 또한 여러분 모두와 함께 이런 생태위기와 기후위기에 맞서고자 합니다.

 

“하느님을 찬미하여라를 향한 12 발걸음’은 매월 첫 금요일 발행됩니다. 많은 기도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예수성심 온 세상에서 사랑받으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