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성심전교수도회는
예수성심전교수도회(Missionarii Sacratissimi Cordis, M.S.C.)는 1854년 12월 8일 쥴 슈발리에(Jules chevalier 1824~1907) 신부가 프랑스 이슈뎅에서 창설한 수도회입니다. 저희 수도회는 ‘예수성심은 온 세상에서 사랑 받으소서(May the sacred Heart of Jesus be everywhere loved)’라는 좌우명으로 하느님 사랑의 복음을 선포하고, 예수성심께 자신을 온전히 봉헌함으로써 마음에서 신앙의 응답을 일으킬 수 있음을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저희 수도회의 세 가지 목표를 창립자이신 쥴 슈발리에 신부님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수도회의 첫 번째 목표는성체성사 안에 특별하게 나타난예수 마음의 사랑을 영광스럽게 하는 것입니다.두 번째 목표는우리의 모든 노력을 일치시키고예수님의 강력한 지지에 의존함으로써우리 자신 안에 그분 마음의 사랑을 육화하는 것입니다.세 번쨰 목표는온 세상에 예수 마음의 사랑을 전하는 것입니다.– 쥴 슈발리에, MSC [1877년 회헌] –
이 목표를 위해 저희 수도회 회원들은 예수성심에 대한 사랑과 공경 그리고 세상 사람들에 대한 사랑으로 한 생을 살았던 창립자 쥴 슈발리에 신부님의 카리스마와 영성을 원천으로 하여 같은 창립자와 영적 사부를 모시는 슈발리에 가족 수도회들과 함께 전 세계 50여개 국에서 2,000 여명의 회원이 이 세상에서의 예수성심이 되기 위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저희 수도회의 정신은 그리스도의 마음을 관상하고 그리스도의 마음을 간직하고 따르며, 그 분의 사랑을 다른 이들과 나누는 것입니다. 수도회 회헌 13조는 이를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수도회의 정신은 사랑과 친절, 겸손, 단순함이다.
무엇보다도 그것은 정의를 위한 사랑과 모든 사람들, 특히 더 가난한 사람들에 대한 관심을 뜻한다. “
_수도회 회헌 13조
예수성심전교수도회 상징문양과 로고는 십자가를 중심으로 네 구석에 있는 M.S.C.라는 라틴어 약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M.S.C.(Missionarii Sacratissimi Cordis)는 ‘예수성심의 선교사들’을 뜻하며, 하트(♡) 모양은 예수님 마음, 예수성심을 의미합니다.
예수성심전교수도회 한국관구의 공식 문양입니다.
문양 벡터파일 내려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