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나눔

[수도회소식] 예수성심전교수도회 세계 관구장회의 6월 세션종료

예수성심전교수도회 세계 관구장 회의 6월 세션(6월 9일, 10일, 14일)이 하느님의 도우심으로 좋은 결실과 함께 종료되었습니다.

 

한구관구에서는 고무찬 분도 관구장 신부가 한국관구를 대표하여 회의에 참석하고 있고, 이창영 이레네오 신부가 퍼실리에이터 스탭으로 회의의 전반적인 진행에 기술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김준정 리차드 신부가 비쥬얼 리스너로 회의 내용을 실시간으로 그림으로 표현하여 묵상자료 및 기도자료로 사용하도록 참여하고 있습니다.

 

세계 관구장 회의는 각 관구의 소식을 서로 나누고 세계 총의에서의 결의안들을 더욱 잘 실행하여 풍성한 결과를 맺는 것을 목적으로 하여 50여 회원국을 순회하며 격년으로 개최되고 있으며 직전 회의는 2019년 한국 부산에서 개최된 바 있습니다.

 

온라인 상으로 이루어진 올해 회의는 3개월에 걸친 세 번의 세션으로 이루어집니다. 앞으로는 두 번째 세션이 8월 4일, 5일, 6일, 9일에, 마지막 세 번째 세션이 9월 20일, 21일, 22일, 23일, 24일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총 23개의 관구와 유니언들이 모여 수도회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나누는 이 자리에서 하느님의 뜻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 남은 회의를 위해서도 계속하여 많은 기도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