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 202106 예수성심대축일 9일기도 1일차

2021년 예수성심대축일을 준비하며 수도회 총원에서 안내하는 9일 기도 입니다. 하루하루 업데이트되는 대로 번역하여 올릴 예정입니다.  뜻깊은 대축일 맞을 수 있도록 함께 잘 준비해 갔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06 예수성심대축일 9일기도 1일차

 

 

“하느님께서는 세상을 너무나 사랑하신 나머지 외아들을 내 주시어, 그를 믿는 사람은 누구나 멸망하지 않고 영원한 생명을 얻게 하셨다. 하느님께서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심판하시려는 것이 아니라 세상이 아들을 통하여 구원을 받게 하시려는 것이다.” (요한 3,16~17)

 

 

 

묵상

 

요한 복음의 이 구절은 하느님의 마음(심장)과 성모님 인간의 마음(심장)의 신비스런 소통의 감각을 보여줍니다. 에덴동산에서 있었던 것과 같은 그런 일치를 바라시며 하느님은 한 처음부터 우리를 향해 다가오셨습니다. 가브리엘 천사는 하느님의 마음으로부터 뛰쳐나와 인간에게 왔고, 긍정적인 대답을 기다렸습니다. 성모님은 말씀하셨습니다. “보십시오, 저는 주님의 종입니다. 말씀하신 대로 저에게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루카 1,38) 바로 그 순간 하느님의 성스런 마음(심장)은 성모님의 마음(심장)박동 안에서 긍정적인 대답을 받으셨습니다.

 

 

 

기도

 

주님이신예수 그리스도님, 저희는 당신의 사랑에 찬미드리고 축복드립니다. 당신께서 아들로서 오신 분이며, 당신께 성령 안에서 새 삶을 주신 영원하신 성부를  당신은 마음 깊은 곳으로 부터 찬양하십니다. 저희를 당신과 마음 안에서 하나되게 하시어, 저희를 당신 성령으로 새롭게 창조하신 성부를 찬미하게 하소서.아멘  

 

 

 

실천

 

이 9일 기도의 첫날에 우리가 참으로 누구인가 라는 신비를 관상하게 하소서. 매 번의 숨결과 매 번의 심장 박동은 우리 각자를 위한 하느님 사랑의 표지입니다. 우리는 우리 생명에 대해 하느님께 감사를 드리는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 또한 우리 자신의 존재가 가진 선함을 알아볼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를 청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