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나눔

예수성심전교수도회 평신도회 국제대회 준비회의

지난 11월 5일 일요일에는 예수성심전교수도회 친교회 국제대회 준비회의가 줌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2년에 걸쳐 대회를 준비해 온 슈발리에가족 국제 평신도회 위원회(이하 국제 평신도회 위원회)는 대회를 두 달 앞둔 지금  막바지 준비로 한창입니다.

 

사무총장 알리송을 대표로 하는 국제 평신도회 위원회는 6년 전 브라질 상파울로에 이어 2024년 1월 21일 부터 29일까지 필리핀 세부에서 세계 슈발리에 가족 평신도회 세계대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창립자 쥴 슈발리에의 카리스마를 따르는 슈발리에 가족은 예수성심전교수도회, 예수성심전교수녀회, 그리고 예수성심의 어머니 딸회, 그리고 같은 정신과 영성을 따르고자 모인 평신도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창립자 쥴 슈발리에 사제는 수도회가 평신도들과 함께 활동하는 것을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현재 슈발리에 가족 평신도회는 전 세계 각 관구의 상황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구성되어 활동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예수성심전교수도회와 함께하는 친교회와 예수성심전교수녀회와 함께하는 재속회가 활동하고 있습니다.

 

현재 세계대회를 준비하고 있는 국제 슈발리에 가족 평신도회 국제위원회에는 예수성심전교수녀회 친교회 정문교 베드로 회장이 옵저버로 예수성심전교수도회 김준정 리차드 신부가 통역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한국에서는 평신도회원, 동반 수도자, 통력 등 약 20여 명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특히 한국 평신도회원들은 재정 상의 어려움으로 세계 대회에 참석할 형편이 되지 않는 국가들의 회원들을 위해 모금운동을 하여, 콩고, 세네갈 등 세계 각 여러 국가의 약 15명의 평신도가 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데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예수성심전교수도회와 예수성심전교수녀회는 창립자 쥴 슈발리에 사제의 카리스마와 영성을 함께 살아가는 평신도회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평신도회에 관심있으신 분은 다음 링크를 통해 소개 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전화문의는 본원 사무실 02-379-8071 로 하시면 됩니다.

 

세계대회 소식은 계속하여 전해드리겠습니다.

 

슈발리에 가족

 

 

 

 

예수성심 온 세상에서 사랑받으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