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나눔

수도회 JPIC 활동 – 6월 광화문 금요기후행동

 

남자 수도회 장상연합회와 여자 수도회 장상 연합회의 JPIC 위원회가 가톨릭 기후 행동과 연대하여 활동하는  2023년 6월 두 번째  광화문 금요기후행동이 오늘 광화문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오늘도 예수성심전교수도회 JPIC 위원회가 함께 하였습니다. 일본 핵오염수 방류를 멈추기 위해, 기후위기에서 현명한 선택을 위해 수도자들과 뜻을 함께 하는 평신도 분들이 함께 하였습니다.

 

예수성심전교수도회 JPIC 위원회는 이번 달은 남녀 위원회 연석 회의가 있어서 둘째 주에 함께하였지만, 매월 셋째 주 금요일 행동에 함께 하고 있습니다. 함께 하고 싶은신 분들은 아래 수도회 JPIC 위원장 김준정 리차드 신부에게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점점 심각해 지는 기후변화의 결과들이 피부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현재 엄청난 지역에 걸쳐 수 개월째 계속되고 있는 캐나다의 산불은 북미 지역에 커다란 어려움을 끼치고 있습니다. 세계 각지에서 산불과 홍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해수면 온도 상승과 북극 빙하의 소멸이  무서운 속도로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는 하느님께서 창조하신 이 세상을 잘 지키고 보존해야 할 우리 신앙인들을 향한  심각한 경고입니니다.

 

 

저희 예수성심전교수도회도 JPIC 활동을 주요 사도직으로 여기며 각 친교회의 위원들과 연대하는 등 이 활동에 더 큰 관심을 기울이려 하고 있습니다.

 

🌱 광화문 사거리에서 하느님의 메시지를 담고 있는 피조물 안에 계시는 하느님을 찬미하는 기쁨을 기후행동을 통해 함께 느껴보고 싶으신 분은 금요일 11:30분까지 광화문 교보문고 빌딩 옆 공터로 오시면됩니다. 166차 광화문 금요기후행동은 2023년 6월 16일 금요일에 진행됩니다. 

 

🌱 문의: 예수성심전교수도회 JPIC 위원장 김준정 리차드 010-8082-6955

가톨릭기후행동 010-5215-2274

 

🌱 우리의 목적은 세상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들을 통렬하게 자각하고 그것을 기꺼이  우리 자신의 고통으로 삼아 우리가 각자 할 수 있는 일을 찾는 것입니다. – 『찬미받으소서』19항

 

 

 

 

 

 

 

 

 

 

 

 

 

 

 

 

예수성심 온 세상에서 사랑받으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