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영성
예수성심신심에서 마음의 영성으로
예수성심에 대한 공경은 중세기 이전에도 존재했으나 지극히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것이었습니다. 주로 수도회에서 권장되었고 소수의 신비주의자들이나 성인들에게 국한되었습니다. 예수성심에 대한 공경은 계속 이어져 오다 15~16세기 유럽을 중심으로 많은 신비가와 신학자들에 의해 본격적으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예수성심에 대한 공경이 교회에 의해 공인되고 적극적으로 보급되기 시작한 결정적 계기는 17세기에 들어서 성녀 말가리타 마리아 알라콕에게 일어난 예수님의 발현이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예수성심신심’은 전 유럽에 급속하게 전해집니다.
20세기에 이르러 저희 수도회의 신학자들을 포함한 많은 이들은 예수성심신심을 새로운 시대의 변화에 맞게 더 깊이 이해하고 실천하고자 하는 노력을 경주했고, 이를 통해 ‘예수성심신심’은 이 시대에 맞게 재해석되고 더 깊이 이해되는 과정을 통해 ‘마음의 영성’으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마음의 영성
예수성심의 선교사로 살아가는 저희 수도회 영성은 ‘마음의 영성’입니다.
예수님의 마음을 통해 드러나는 하느님의 사랑과 함께 결합되어 살아가고자 하는 저희의 봉헌은, 전 세계의 슈발리에 가족들과 비전을 함께하며, 우리의 영성의 한 가운데 자리하고 있습니다.
저희 수도회의 설립이념은 “세상에서 하느님의 마음이 되는 것”이고, 이것은 지금도 여전히 저희의 근원적인 비전이 되고 있습니다. 하느님의 사랑에 대한 우리의 이해는 우리가 내리는 결정, 우리가 하는 생각과 행동, 우리가 다양한 다른 상황들에 대하는 방법들에 기준이 됩니다.
마음의 영성으로의 초대
저희가 쌓아가는 마음의 영성에 묵상과 성찰 그리고 기도로서 함께 하시기를 초대합니다.
저희 수도회에서 마련하는 다양한 피정과 강의,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 등의 SNS, 매월 배송해 드리는 수도회 회보, 그리고 무엇보다 후원회와 친교회 활동을 통해 저희 예수성심전교 수도자들과 함께 하시며 마음의 영성에 대해 공부하며 여러분 자신의 영성을 키우실 수 있습니다.
마음의 영성이 일상에서의 여러분 마음에 깃들기를 기도드립니다.